티스토리 뷰

게임 일지

2020 달걀 찾기 대축제

미라미라 2020. 4. 12. 16:40

파이널 판타지 14에서는 시즈널 이벤트라고 매달 특정한 이벤트있다. 여름에는 해변 축제라던지 봄에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같이 다양한데 4월의 이벤트는 부활절 관련 퀘스트가 있다.

이벤트 보상은 매년 달라지는데, 이번 이벤트 보상은 스프리건 상하의 룩템과 하우징 템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다니아 미케토 음악당에 가보면 질리 알리아포라는 NPC가 있다. 이름이 알리아포 인 것을 보니 시로나 쿠로랑 관련있는 사람인가? 머리에 쓰고 있는 모자가 너무 언벨런스 해서 좀 귀여웠다.

부활절 기념일이라 할 수 있는 달걀 찾기 이벤트는 파이널 판타지에서는 스샷에 나와있는 NPC인 질리 알리아포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한다. 7 재해가 일어나기 전에 질리 알리아포가 알을 탄 현자에 대해 꿈을 꿨었는데 실제로 현자가 나타나서 사람들을 구해줬기에 이를 기리는 기념일 이라고 한다.

그리다니아 뿐만 아니라 울다하와 림사 로민사 같은 대도시들은 모두 이 날을 기려 온 사방에 달걀 장식을 해놓는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도 장식이 되어 있으니 돌아다니며 구경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진짜 말 그대로 이스터에그 찾는 느낌이다.

스프리건인 리기와 라라펠 동료인 노노타를 만나 질리와 함께 그들이 숨겨놓은 달걀을 찾는 것이 이벤트의 주된 내용입니다. 어떻게 이름이 리기..?? 원래는 플레이어가 지도를 직접 해독해서 위치를 찾는 것인데.. 진짜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다 ㅋㅋ 나 같은 사람을 위해 질리에게 계속 말을 걸면 여러 가지 추리 단서들을 말해주기도 하는데 머리가 안굴러가서  한 4~5번 물어보니까 친절하게 답까지 알려줬다.

아니 상식적으로 그 장소들 위에 있는 단어들만 조합하지 누가 장소끼리 선을 잇고 그 사이에 지나가는 문자들을 조합할 생각을 해 어!!!!!!!!!!!!!!!

퀘스트 자체는 길어야 30분 내로 끝나는 간단한 퀘스트였다. 이상한 달걀 모자를 벗고 스프리건 의상을 입은 질리 알리아포는 좀 예쁜것 같은데 환상약은 하나밖에 없어서 되돌아오려면 하나 더사야해 참았다..

이외에도 달걀들이 터지는 부활절 폭죽과 달걀들이 쌓여있는 간단한 하우징 룩템등을 살 수 있다. 지금까지 프린세스데이, 발렌타인데이, 신년맞이 이벤트 등을 했었는데, 내가 아마 작년 10월.. 쯤에 시작했으니 아직 못 본 이벤트들도 많아 기대가 된다.

'게임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판14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  (0) 2020.06.01
도마 부흥 후기  (6) 2020.04.23
이슈가르드 부흥 후기  (0) 2020.04.22
5.1 맞이 채집 올만렙 달성!  (0) 2020.04.11
신생 야만족 최종퀘스트  (0) 202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