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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위키에서 나와있는 것을 제가 임의로 번역한 것이기 때문에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본어 원문도 같이 적어놨으므로 이상하다 싶으면 그쪽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P」는 퍼스널 포텐셜. 「B」는 배틀 포텐셜.
バトルポテンシャル (배틀 포텐셜) |
- 병종 고유의 포텐셜. 포텐셜 화면에서 「B」아이콘으로 표시되는 것이며, 최대 4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 최초의 두 개는 캐릭터와 병종의 조합에 의하여 처음부터 개방돼있는 『고정포텐셜』. 이 포텐셜들은 변경할 수 없으며,
비교적 평범한 포텐셜이 많은 편입니다.
- 3번째 포텐셜은 처음에 「?」으로 표시되어 있으나 그 캐릭터를 계속 이용하는 사이 열리는 변동 포텐셜입니다.
- 어떤 캐릭터가 어떤 병종에서 어떤 포텐셜이 열리는가는 랜덤이 아니라 각각 고정되어 있습니다.
변동포텐셜들은 꽤 유용한 능력들이 있는 경우가 많은편입니다.
- 4번째 포텐셜은 과거에 열렸던 변동 포텐셜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곳이며, 작전 준비실의 「포텐셜 변경」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포텐셜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병종을 경험해서 포텐셜을 개방하는 것으로 그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폭이 넓어집니다.
- 개인 포텐셜과는 달리 배틀 포텐셜들은 오직 긍정적 효과만 있습니다.
固定ポテンシャル (고정 포텐셜) |
ポテンシャル名 (포텐셜 이름) |
効果 (효과) |
発動条件 (발동조건) |
|
あ |
(암살기능) |
射撃力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사격력과 대인 공격력 UP) |
攻撃時 (공격시) |
---|---|---|---|
(격추) |
回避力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회피력과 대인공격력 UP) |
攻撃時目標が自分より高いところにいる (공격시 목표가 자신보다 높은곳에 있을때) |
|
(강행) |
対人攻撃力と防御力がアップする (대인공격력과 방어력 UP) |
敵に接近する攻撃時 (적에 접근후 공격시) |
|
(은밀공격) |
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회피불가 공격) |
しゃがみ攻撃時 (앉아 공격시) |
|
か |
(회피자세) |
迎撃を受けると回避力がアップする (공격받을시 회피력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 공격을 받을시) |
(회피력 UP) |
回避力が僅かに上昇 (회피력 약간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회피력 중 UP) |
回避力が上昇 (회피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구급 UP) |
回復する時にラグナエイドの回復量を僅かに上昇 (회복할 때 라그나이트 회복량을 소량 UP) |
回復時 (회복시) |
|
(구급거리 UP) |
回復の有効距離が僅かに伸びる (회복 유효사거리가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구급거리 중 UP) |
回復の有効距離が伸びる (회복 유효사거리가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강충격공격) |
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 UP) |
しゃがみ攻撃時 (앉아 공격시) |
|
(근접전투기술) |
射撃力と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사격력과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 UP) |
近くに敵がいる (가까이 적이 있을시) |
|
(경계태세) |
回避率と防御力がアップする (회피력과 방어력 UP) |
しゃがんでいる時 (앉이 있을시) |
|
(결사의 각오) |
対人攻撃力と防御力がアップする (대인공격력과 방어력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에 요격 받았을시) |
|
(고소확보) |
攻撃時に対人攻撃力と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공격시에 대인공격력과 상태이상발생률이 UP) |
やぐらなどに登る (망루등에 올라갔을시) |
|
(공격기술) |
対人攻撃力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대인공격력과 대갑공격력이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さ |
(색적) |
射撃力がアップする (사격력 UP) |
敵を発見する (적 발견시) |
(추가적 한발) |
弾を一発補充 (탄을 한발 보충) |
攻撃後 (공격후) |
|
(약점 UP) |
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僅かに上昇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약점 중 UP) |
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上昇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약점 조준) |
攻撃開始時にその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공격개시시 그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 UP) |
攻撃時 (공격시) |
|
(사격 UP) |
射撃力が僅かに上昇 (사격력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사격 중 UP) |
射撃力が上昇 (사격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사격자세) |
しゃがんでいる時、射撃力がアップする (앉아있을 때, 사격력 UP) |
しゃがんだ状態で攻撃時 (앉아 공격시) |
|
(차폐사격) |
しゃがんでいる時、射撃力がアップする (앉아있을 때, 사격력 UP) |
しゃがん状態移行時(発動しなかった場合、 ○→○と繰り返しても発動する) (앉은 상태유지시 : 발동되지 않을 땐, o->o 반복으로 발동) |
|
(수리 UP) |
車両修理時の回復量が僅かに上昇 (차량수리시 회복량 소량 UP) |
車両修理時 (차량 수리시) |
|
(전차의 적) |
近くに戦車が複数いると射撃力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근처에 전차가 여러대 있을시 사격력과 대갑공격력 UP) |
戦車や砲台等(味方含む)が 近くに2台以上あるときに移動中 (이동중 근처에 전차나 포대가 2이상 있을시 : 아군포함) |
|
(잠복발견) |
潜伏している敵を通常の倍の距離で発見できる (숨어있는 적을 통상의 배에 달하는 거리에서 발견가능)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장갑특성) |
迎撃を受けると防御力がアップする (요격을 받으면 방어력이 올라간다)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 요격을 받을시) |
|
(즉시제거) |
地雷を踏んだときにその地雷を除去する (지뢰를 밟았을 때 지뢰를 즉시 제거한다) |
地雷を踏んだとき (지뢰를 밟았을 때) |
|
(측면공격) |
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대갑 공격력 UP) |
移動中に側面で迎撃を受ける (이동중 측면에서 요격을 받았을 시) |
|
た |
(대갑 공격 UP) |
対甲攻撃力が僅かに上昇 (대갑공격력이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대갑 공격 중 UP) |
対甲攻撃力が上昇 (대갑 공격력이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대인 공격 UP) |
対人攻撃力が僅かに上昇 (대인 공격력이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대인 공격 중 UP) |
対人攻撃力が上昇 (대인 공격력이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대 차량공격) |
攻撃開始時に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공격개시시 대갑공격력이 UP) |
攻撃時 (공격시) |
|
(내성 UP) |
状態異常耐性が僅かに上昇 (상태이상내성이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내성 중 UP) |
状態異常耐性が上昇 (상태이상내성이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탄약선별) |
対人攻撃力と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대인공격력과 상태이상발생률이 UP) |
攻撃時 (공격시) |
|
(장거리 사격) |
遠くから撃つと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멀리서 공격시 회피불가 공격) |
敵に気付かれている時に遠距離で攻撃時 (적에게 들키지 않았을때 원거리에서 공격시) |
|
(돌격자세) |
迎撃を受けると状態異常耐性がアップする (요격을 받으면 상태이상내성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 요격을 받았을시) |
|
(특공정신) |
HPが半分になると射撃力と回避力がアップする (HP가 절반이하가 되면 사격력과 회피력 UP) |
HPが半分になる (HP가 절반이 되었을시) |
|
は |
(폭발물 취급 기술) |
手榴弾で攻撃時に対人攻撃力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수류탄 공격시 대인공격력과 대갑공격력 UP) |
攻撃時 (공격시) |
(반격 내성) |
敵の反撃によるダメージを減少 (적의 반격에 대한 데미지 DOWN)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에 요격을 받았을 시) |
|
(불가피 사격) |
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회피불가 공격) |
攻撃時 (공격시) |
|
(방어 UP) |
防御力が僅かに上昇 (방어력 소량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방어 자세) |
状態異常時に防御力がアップする (상태이상시 방어력 UP) |
状態異常時 (행동개시시) |
|
(방어 중 UP) |
防御力が上昇 (방어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や |
(야간 기능) |
夜でも昼と変わらない視界を持つ (밤에도 낮과 같은 시야를 갖는다) |
エリア効果「夜」のマップにて行動開始時 (지역 효과 「밤」 맵에서 행동시작 ) |
▲맨 아래 있는것이 「변동 포텐셜」
▲자신이 원하는 포텐셜로 변경 가능하다
変動ポテンシャル (변동 포텐셜) |
- 포텐셜은 모랄이 높을수록, 습득률 및 발동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그 병종에서 사용 CP 량이 많을수록 습득하기 쉬워집니다.
- 사용 CP 량은 그 병종이 되고 나서의 통산 누적값(25CP까지 기록)에 비례하여 습득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전투중 CP25소비후+모랄MAX 조건을 만족시키면 습득하기 쉽습니다.
- 포텐셜 이름에 「〜의 극치」 (~の極み)라고 붙어있는 것은 행동 시작 시 반드시 발동하는 포텐셜이지만,
발동 우선순위가 다른 행동개시시에 발동하는 포텐셜보다 낮기 때문에 그쪽이 우선 발동됩니다.이 경우, 극치 포텐셜은 조금 이동한 후에 발동됩니다.
- 간단하게 말하자면 ~의 극치는 매 턴마다 발동하는 거지만 그보다 먼저 행동개시시라는 조건의 포텐셜이 발동되었을시, 그쪽이 우선 발동되고나서~ 의 극치 포텐셜이 발동됩니다.
ex) 회피 대 UP 포텐셜과 사격의 극치 포텐셜이 있다면 우선 회피 대 UP포텐셜부터 발동하고, 그후 사격의 극치포텐셜 발동
使用CP量はその兵種になってからの通算の累積値(25CPまで記録)に比例して覚える確率が上がる。25消費後+モラルMAXで条件を満たすと習得し易い。
・ポテンシャル名に「〜の極み」とついてるものは行動開始時に必ず発動するポテンシャルだが発動優先度が他の行動開始時に発動するポテンシャルより低い為にそちらが優先されて発動される。この場合、極みは少し移動する事で発動する。
ポテンシャル名 (포텐셜 이름) |
効果 (효과) |
習得条件・発動条件 (습득조건・발동조건) |
|
あ |
(발묶기 공격) |
攻撃開始時にその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공격개시시 그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 발생률 UP)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일점 집중) |
攻撃開始時に銃弾を一点に集中させる (공격개시시 총탄을 한점에 집중시킨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か |
(해체기술) |
射撃力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사격력과 대갑공격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회피 대 UP) |
回避力が大幅に上昇 (회피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회피의 극치) |
必ず回避力が大幅に上昇 (반드시 회피력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확실회피) |
反撃される際に必ず回避を行う (반격 받을시 반드시 회피) |
反撃された時 (반격 받을시) |
|
(교란행동) |
潜伏状態になる (은신상태가 됨)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화약과잉) |
爆心から離れても威力が下がりにくくなる (폭발의 중심지에서 벗어나도 위력이 떨어지지 않음)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관통공격) |
防御力を無視してダメージを与える (방어력을 무시하고 데미지를 준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기사회생) |
HPが0でも全回復して復活 (HP가 0이 되도 완전회복하고 부활) |
HPが0になった時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地雷を起動させる) (HP가 0이 되었을때 : 이동중 요격을 받았을때, 지뢰를 밟았d떄) |
|
(구급거리 대 UP) |
回復の有効距離が大幅に伸びる (회복의 유효거리가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구급거리의 극치) |
必ず回復の有効距離が大幅に伸びる (반드시 회복의 유효거리가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구급 대 UP) |
回復するときにラグナエイドの回復量を大幅に上昇 (회복할때 라그나이트의 회복량 대폭 UP) |
回復時 (회복시) |
|
(구급법의 극치) |
必ずラグナエイドの回復量が大幅に上昇 (반드시 라그나이트의 회복량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급소공격) |
どこに攻撃を当てても致命傷となる (어느곳을 공격해도 치명상이 된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요격내성) |
敵の迎撃によるダメージを半減 (적의 요격데미지 반감)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 중 요격을 받았을때) |
|
(공격선진기술) |
対人攻撃力、対甲攻撃力、足止め、状態異常発生率がアップする (대인공격력, 대갑공격력, 족쇄, 상태이상공격력 UP )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후방저격지원) |
誰もいない時に射撃力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아무도 없을때 사격력과 대인공격력 UP) |
行動開始時近くに誰もいないとき (행동개시시 주변에 아무도 없었을시) |
|
(선수) |
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피할수 없는 공격을 한다)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さ |
(약점 대 UP) |
攻撃による状態異常発生率が大幅に上昇 (공격에 의한 상태이상발생률이 대폭 UP)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약점의 극치) |
必ず状態異常発生率が大幅に上昇 (반드시 상태이상발생률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약점대내성) |
状態異常耐性が大幅に上昇 (상태이상내성력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약점 내성의 극치) |
必ず状態異常耐性が大幅に上昇 (반드시 상태이상내성력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사격 대 UP) |
射撃力が大幅に上昇 (사격력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사격의 극치) |
必ず射撃力が大幅に上昇 (반드시 사격력이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사거리연장) |
有効射程距離がアップする (유효사거리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수리 대 UP) |
車両修理時の回復量が大幅に上昇 (차량수리시 회복량 대폭 UP) |
修理時 (수리시) |
|
(지뢰불발) |
地雷が起動しても爆発しない (지뢰가 작동해도 폭발하지 않는다) |
地雷を踏む (爆発は強制退避かキャリーで回避可能) (지뢰를 밟았을시 : 폭발은 강제대피나 캐리로 회피가능) |
|
(심두멸각) |
迎撃を受けると状態異常耐性がアップする (요격을 받으면 상태이상내성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 중 요격을 받았을시) |
|
(접적사격) |
敵に接近する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적에게 근접시 대인공격력 UP ) |
至近距離で攻撃時(戦車でもよい) (가까운 거리에서 공격시 : 전차에도 발동) |
|
(0거리공격) |
近くに敵がいる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적이 가까이 있을시 대갑공격력 UP) |
至近距離で攻撃時 (가까운 거리에서 공격시) |
|
(전차의 천적) |
近くに戦車が複数いると射撃力と対甲攻撃力がアップする (근처에 전차가 다수 있을시 사격력과 대갑공격력 UP) |
戦車や砲台等(味方含む)が 近くに2台以上あるときに移動中 |
|
(전차파괴) |
車両に命中した場合、弱点に命中させた効果が適用される (차량에 명중시켰을때, 약점에 명중시킨 것과 같은 효과가 난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전체방어) |
防御力と状態異常耐性がアップする (방어력과 상태이상내성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속도상승) |
移動速度がアップする (이동속도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측면방어) |
側面の防御力がアップする (측면의 방어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ポテンシャル名 (포텐셜 이름) |
効果 (효과) |
習得条件・発動条件 (습득조건・발동조건) |
|
た |
(대갑공격 대 UP) |
対甲攻撃力が大幅に上昇 (대갑공격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대갑공격의 극치) |
必ず対甲攻撃力が大幅に上昇 (반드시 대갑공격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대인공격 대 UP) |
対人攻撃力が大幅に上昇 (대인공격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대인공격의 극치) |
必ず対人攻撃力が大幅に上昇 (반드시 대인공격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매의 눈) |
ズームイン能力がアップする (줌인 능력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탄약보충) |
攻撃終了時に全弾回復する (공격종료시 전탄회복) |
攻撃後(空振りでもよい) (공격후 : 빗맞아도 발동) |
|
(중거리전투) |
そばに敵歩兵がいない状態で射撃力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옆에 적보병이 없는 상태에서 사격력과 대인공격력 UP) |
敵との距離が中距離のとき移動中 (적과의 거리가 중거리일때 이동시) |
|
(장거리사격) |
遠くから撃つと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멀리서 사격시 회피불가공격) |
敵に気付かれている時に遠距離で攻撃時 (적에게 들키지 않고 원거리 공격시) |
|
(투척거리 UP) |
手榴弾を投げる距離が伸びる (수류탄 투척거리 UP) |
ターゲットモード移行時(発動しなかった場合、×→□と繰り返しても発動する) (타겟 모드 전환시 : 발동하지 않았을 경우 ×→□ 버튼을 반복해 누른다) |
|
(독물내성) |
状態異常にかからなくなる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게 된다) |
行動開始時(毒沼でなくとも可) (행동개시시 : 독늪이 아니어도 발동) |
|
な |
(노 데미지) |
敵からのダメージを無効 (적에게 받는 데미지 무효)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は |
(백병회피기술) |
敵に接近すると回避力がアップする (적에게 근접시 회피력 UP) |
至近距離で反撃された時 (가까운 거리에서 반격을 받았을 시) |
(백병공격기술) |
近くに敵がいると対人攻撃力がアップする (근처에 적이 있을시 대인공격력 UP) |
至近距離で攻撃時 (가까운 거리에서 공격시) |
|
(반격불가) |
攻撃しても反撃されない (공격해도 반격받지 않는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HP전회복) |
攻撃終了時にHPが全回復 (공격종료시 HP가 전체회복) |
攻撃後(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HP중회복) |
攻撃終了時にHPが回復する (공격종료시 HP회복) |
攻撃後(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피로회복) |
APが1/2になったときAPが全回復 (AP가 1/2가 되었을시 AP전체회복) |
APが1/2になるまで移動 (AP가 1/2이 될때까지 이동) |
|
(불가피사격) |
回避できない攻撃をする (회피 불가 공격)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복사공격) |
しゃがんでいる時、射撃力がアップする (앉아 있을시, 사격력 UP) |
しゃがんだ状態で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앉은 상태에서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방어 대 UP) |
防御力が大幅に上昇 (방어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 (행동개시시) |
|
(방어의 극치) |
必ず防御力が大幅に上昇 (반드시 방어력 대폭 UP) |
行動開始時(攻撃後でもよい) (행동개시시 : 공격후에도 발동) |
|
(방탄자세) |
防御力がアップする (방어력 UP) |
行動後(空振りでもよい) (행동후 : 빗맞아도 발동) |
|
ま |
(태세) |
迎撃を受けると回避力と防御力がアップする。 (요격을 받았을시 회피력과 방어력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 요격을 받았을시) |
(궁구함) ※깊히 연구함 |
迎撃を受けると防御力がアップ (요격을 받았을시 방어력 UP) |
移動中に迎撃を受ける (이동중 요격을 받았을시) |
|
(무력화공격) |
攻撃をしても反撃されない。 (공격 해도 반격받지 않는다) |
攻撃時(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ら |
(연속이동) |
APが0になると再び移動できる(APが上限まで回復) (AP가 0이되면 다시 이동할수 있다 : AP상한선까지 회복) |
APが0になるまで移動 (AP가 0이 될때까지 이동시) |
(연속공격) |
反撃される前にもう一度攻撃ができる (반격당하기 전에 1회 추가 공격가능) |
攻撃後(空振りでもよい) (공격시 : 빗맞아도 발동) |
|
(연속행동) |
もう一度行動ができる (1회 추가 행동 가능) |
行動後(空振りでもよい) (행동후 : 빗맞아도 발동) |
|
http://alphawiki.net/valkyria2/index.php?%E3%83%9D%E3%83%86%E3%83%B3%E3%82%B7%E3%83%A3%E3%83%AB%E4%B8%80%E8%A6%A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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